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창곤 예비후보 여수형 걷테크... “경제와 시민 건강 모두 잡겠다”

걷기는 가장 기본적인 신체 활동
월 30만보 걷는 시민께 지역상품권 제공

  • 입력 2022.04.14 13:30
  • 수정 2022.05.17 00:56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창곤 여수시장 예비후보
▲ 전창곤 여수시장 예비후보

전창곤 여수시장 예비후보가 13일 세 번째 소확행 공약으로 ‘여수형 걷테크’ 정책을 발표했다.

‘여수형 걷테크’ 정책은 ‘여수시 만보기’ 앱을 제작. 이용 시민이 일정 걸음 이상을 기록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공공 와이파이가 여수 전체 지역으로 확대된다는 점에서, 시민들은 걷테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고 전 예비후보는 밝혔다.

보상 기준은 월 30만보 이상이다. 하루에 5만보를 걷든, 10만보를 걷든 무관하다. 단, 월 15일 이상은 하루 1만보 이상을 걸어야 한다. 월 30만보를 채웠음에도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여수형 걷테크 보상으로는 여수지역상품권(3만원 상당)이 제공된다. 4인 가족이 모두 걷테크에 성공한다면 1년 기준으로 상당액 수령이 가능하다.

▲소확행 공약을 발표한 전창곤 예비후보
▲소확행 공약을 발표한 전창곤 예비후보

전 예비후보는 “여수형 걷테크의 효과는 경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건강과 환경 분야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대기오염과 교통체증 해소에 도움이 도니다고 밝혔다.

전 예비후보는 “걷기는 인간에게 있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신체활동이다."며, "여수형 걷테크에 참여하면, 지루하지 않게 걷고 상품권도 획득할 수 있다. 걷기를 통해 건강이 좋아진다면 의료비도 감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랑하고 존경하는 여수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소확행 공약을 기획하게 됐다”며 “꼭 모든 소확행 공약을 실천해 시민들의 보다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고 싶다. 약속을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창곤 예비후보는 공공 와이파이 지역을 여수 전체로 확대하는 ‘여수시민 휴대전화 데이터 지원’ 정책과 365일 24시간 운영 가능한 ‘챗봇 행정 서비스’를 소확행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