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립도서관, 하반기 도서관 학교 운영

10월 6일~11월 10일 총 5강 진행
도서관 운영 전문인력 양성

  • 입력 2022.09.26 14:32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반기 도서관 학교 안내포스터
▲ 하반기 도서관 학교 안내포스터

여수시립도서관이 10월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도서관 운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년 하반기 도서관 학교를 이순신도서관에서 운영한다.

올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도서관 학교는 상‧하반기 2차례 운영되며, 상반기에는 총 76명이 수료했다.

하반기에는 작은도서관 관계자 및 도서관 서비스에 관심 있는 시민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10월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총 5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도서관의 역사 및 발전 방향’, ‘도서관 자료구성 및 장서관리’, ‘작은도서관 A to Z’ 등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구성된다.

분야별 전문 강사가 대면 강의로 진행하며,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대화의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하반기 총 5강의 교육을 모두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돼 향후 여수시립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이나 작은도서관 운영자 선발 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강의별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9월 26일부터 강의별 시작 전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1-659-2864)로 신청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도서관 문화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